영월군 교통사고 감소와 안전한 교통환경 위해 68억 투입

사망 사고 감소와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에 노력한다

김태형 | 기사입력 2021/03/08 [12:10]

영월군 교통사고 감소와 안전한 교통환경 위해 68억 투입

사망 사고 감소와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에 노력한다

김태형 | 입력 : 2021/03/08 [12:10]

[뉴스투나잇=김태형] 영월군은 교통안전 개선과 교통사고의 획기적 감소를 위해 68억원을 투입한다.

지난해 영월군에서는 교통사고 154건, 사망자수는 7명으로 이는 2019년 대비발생건수는 2건 감소하였으나 사망자수는 전년대비 3명이 증가하였다. 이에 영월군은 21년을 교통사고 사망자의 획기적 감소를 목표로 모든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우선 교통 시설개선으로 위험도로 구조개선(선형개량 사업)을 실시하고, 안전시설물 설치를 통한 도로 환경을 개선한다.

교통약자와 보행자 안전을 위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기 설치, 무인단속장비(과속, 신호위반) 설치 및 보도블럭 정비 사업 등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한다.

농어촌버스 이용자가 고령자와 학생들이 대부분이어서 버스승강장 설치 및 유지관리를 대대적으로 개선한다.

주민들의 의식개선을 위하여 각종 행사 및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재개하고, 교통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를 통하여 교통안전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국 도시교통과장은 금년은 교통안전시설 개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어린이와 고령자 등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자는 물론 사망자를 획기적으로 감소토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