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외국인 근로자 고용 중소기업에 방역소독기' 대여

김태형 | 기사입력 2021/03/02 [14:50]

청주시, '외국인 근로자 고용 중소기업에 방역소독기' 대여

김태형 | 입력 : 2021/03/02 [14:50]

[뉴스투나잇=김태형] 청주시는 최근 외국인 근로자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집단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 n차 감염을 막고 방역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서원구 남이면에 위치한 송림산업(주)를 방문하여 기업체의 부대시설 방역 현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방역관리 책임자 지정, 개인별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시설별 주기적 방역소독 실시, 구내식당 칸막이 설치 및 띄어 앉기, 실내 흡연실 다수 이용 금지, 실외흡연실 거리두기 이행, 휴게실 마스크 벗고 음식물 섭취 하지 않기 및 거리두기 이행,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대응방안 등 방역수칙 지침을 안내하고 시에서 무료로 대여하는 방역소독기와 살균소독제를 전달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근로자들의 코로나19 발생으로 지역 사회로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걱정 된다”며“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외국인 근로자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관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선별검사 비용면제 및 추방유예 등을 안내하는 외국어 홍보물을 발송하는 등 외국인 근로자 고용 기업체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시는 관내 중소기업 산업현장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 및 영세업체의 자체방역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3.5kg의 전기식 초미립자 살포기인 소독기를 29대 구입하여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또한, 살균 소독제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방역소독기가 필요한 기업은 청주시 기업지원과, 청시기업인협의회,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오창산업단지관리공단,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청주지식산업센터, 오송산업단지관리부서협의회 등에서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처에 전화로 대여 가능여부를 확인한 뒤 대여하여 사용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