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산후·육아 정신건강 특강 성료

신용섭 | 기사입력 2019/08/23 [16:32]

남양주풍양보건소, 산후·육아 정신건강 특강 성료

신용섭 | 입력 : 2019/08/23 [16:32]
    23일 3층 교육실에서 지역내 임산부, 가족, 주부 40여명을 대상으로 우울증 특강을 진행했다.

[뉴스투나잇=신용섭] 남양주풍양보건소는 23일 3층 교육실에서 지역내 임산부, 가족, 주부 40여명을 대상으로 우울증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의정부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교수의 재능기부로 진행했으며, 산후우울 예방, 육아스트레스 관리, 교육기기,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주제로 열렸다.

이해국 교수는 “우울증의 가장 무서운 점은 가족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며 부인이 우울하면 가족도 함께 우울해진다”라며, “우울증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인 관점에서 함께 고민해야할 문제”라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산후우울예방, 육아스트레스 관리, 중독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교수님이 전문적으로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질의응답시간도 있어서 궁금증도 풀리고 가족과 함께 좋은 내용을 공유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우울증은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로 대두 되고 있고 특히 산후우울증, 게임중독, 육아스트레스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영향을 주는 내용이므로 오늘 강의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위한 정신건강 증진에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