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 2차 회의 개최

상임위원회 입법과정 혁신방안 등을 비롯해 의회 혁신을 위한 열띤 논의 이어나가

김보희 | 기사입력 2020/08/31 [01:1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 2차 회의 개최

상임위원회 입법과정 혁신방안 등을 비롯해 의회 혁신을 위한 열띤 논의 이어나가

김보희 | 입력 : 2020/08/31 [01:11]

[뉴스투나잇]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위원장 채신덕, 김포2)28()대표의원실에서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의회혁신 방안을 위한 열띤 논의를 이어 나갔다.

 

  © 김보희

 

이날 회의에서는 박근철 대표의원, 채신덕 위원장의 인사말과 1차회의 결과보고, 안건검토 및 토론이 이어졌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모이신 의원님들께서 머리를 맞대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이 잘 담긴 혁신안을 만들어 도민들의 삶을 책임지는 광교청사 시대를 위한 경기도의회를 만드는 데 물꼬를 트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채신덕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의회운영 혁신과 지방의회 및 자치분권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도민행복과 지방정치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들을 도출해 달라고 전했다.

 

2차 혁신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입법과정 혁신방안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회의 인터넷 생중계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설치방안 경기도의회 도민청원시스템 활성화 방안 도민 정책제안 활성화소통사업 광역의회 교섭단체 연석회의 추진 광역의회 및 생활정치 활성화 도민홍보 사업 경기도의회 서울시의회 조직 및 인력 현황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회의에는 채신덕(김포2) 위원장, 오지혜(비례), 유근식 부위원장(광명4),김미숙(군포3), 김인순(화성1), 김진일(하남1), 김태형(화성3), 박성훈(남양주4),서현옥(평택5), 양철민(수원8), 오진택(화성2), 이기형(김포4), 최승원(고양8) 의원 등이 참석했다.

 

다음 혁신특별위원회는 914() 14시에 제1정담회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