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7개 학교도서관 전국도서관대회서 국무총리표창 등 수상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다 수상 기록

신용섭 | 기사입력 2019/10/16 [16:30]

도내 7개 학교도서관 전국도서관대회서 국무총리표창 등 수상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다 수상 기록

신용섭 | 입력 : 2019/10/16 [16:30]
    경기도교육청

[뉴스투나잇=신용섭] 경기도교육청이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56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도내 7개 학교도서관이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한 것으로 전국 804개 학교도서관이 참여해 17개 기관이 선정됐다. 특히 경기도가 전국 시·도 가운데 7곳으로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성남수정초등학교와 대흥중학교가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은 상탑초등학교, 백마중학교, 이포초등학교, 하안북중학교가, 도서관위원회위원장특별상은 송죽초등학교이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성남수정초등학교는 교사공동연수를 통해 교사의 전문적 독서교육 능력 신장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는 독서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한권의 책을 조금씩 분석하며 읽는 ‘슬로우 리딩’ 독서교육을 실시해 좋은 책을 선택하는 능력과 여러 가지 체험활동 연계를 통한 사고력 확장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또, 대흥중학교는 아침독서대회, Book적 Book적 모두가 함께 읽기 운영,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이용한 독서마라톤대회 실시, 대흥 O. X 상식 퀴즈 대회 개최 등 학생들의 독서문화 환경조성과 독서력 강화와 국어·과학·도덕 등 각 교과와 연계한 독서수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교육청 구향애 도서관정책과장은“경기도교육청은 모든 학교도서관에 사서교사 배치를 추진하며 학생들의 창의·융합적인 사고력 향상을 위해 미래교육 기반을 다지고 있다”면서, “학교도서관에서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도서관 운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