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소상공인의 일취월장 처방전은 남양주 평생학습센터에서

소상공인 역량강화 목적, 5개 분야 인생多모작 프로그램 개강

신용섭 | 기사입력 2019/10/08 [16:14]

남양주시 소상공인의 일취월장 처방전은 남양주 평생학습센터에서

소상공인 역량강화 목적, 5개 분야 인생多모작 프로그램 개강

신용섭 | 입력 : 2019/10/08 [16:14]
    남양주시 소상공인의 일취월장! 처방전은 남양주 평생학습센터에서

[뉴스투나잇=신용섭]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 경쟁력 있는 강한 소상공인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2019 남양주 일취월장 인생다모작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평생학습의 기능전환에 따른 이번 교육과정은 최초 시범운영하는 일자리 사업임에도 불구, 높은 관심 속에 3일 만에 조기마감 됐다.

프로그램은 관내 주요 소상공인 업종을 고려하고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브랜드와 대학교를 결합해 최상위 커리큘럼을 가진 분야로 선정했다.

그 결과 세계 3대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독일 3대 양조기관 되멘스 협력기관인 브루웍스 아카데미, 국내 최고수준 쥬얼리 컨텐츠 보유한 인덕대 그리고 경복대학교 준오헤어디자인, 드론교육원이 함께 한다.

개강은 지난 9월 27일 경복대 준오헤어학과를 시작, 10월 1일 브루웍스 크래프트 비어마스터, 5일 인덕대 주얼리 디자이너, 7일 르 꼬르동 블루 제과전문가 과정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개강식에서는 각 기관별 기관장 격려와 시 관계자 사업취지 설명이 이어졌으며, 오는 21일 경복대학교 드론학과를 마지막으로 모든 과정 개강은 마무리된다.

시 관계자는 “꾸준한 모니터링과 사업이후 피드백 실시하는 등 일자리 역량강화 교육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