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태양광·수소산업의 메카 충북, 2019 솔라페스티벌 개막

태양광·수소에 대해 직접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축제

김보희 | 기사입력 2019/09/26 [10:41]

친환경 태양광·수소산업의 메카 충북, 2019 솔라페스티벌 개막

태양광·수소에 대해 직접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축제

김보희 | 입력 : 2019/09/26 [10:41]
    친환경 태양광․수소산업의 메카 충북, 2019 솔라페스티벌 개막

[뉴스투나잇=김보희] 충북도는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전국 최고의 태양광산업 클러스터로 특화된 충북혁신도시에서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수소에너지의 미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8회 2019 솔라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는 그동안 2019 솔라페스티벌 행사를 풍성하게 구성하기 위하여, 전시프로그램,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문화·예술행사 등을 개발하고 유치해왔으며,

이와 함께 행사장내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최근 우려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처를 위해 주요 행사장 출입구에 발판 소독조를 설치하는 등 행사장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다.

‘태양과 수소가 만나는 행복한 미래’ 주제로 개최되는 행사는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과 수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신성장 동력인 태양광·수소 산업에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6+3 신성장동력산업과 충북 강호축 및 미래 유망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 미래에너지 태양광·수소 발전방향 및 기술, 활용사례 등 미래관, 수소에너지 정보와 수소전략, 수소관련 기술 소개 및 수소드론을 전시하는 수소관, 태양광·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는 기업관, 에너지 분야 연구 및 자문기관과 대학 등이 참여하는 학연관 등 전시관이 운영된다.

또한, 솔라페스티벌 행사장에서는 전국 초·중·고등부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치열한 창의력을 대결할 모형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솔라·수소 생활공감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실생활 응용 가능한 아이디어 제품과 학술적 아이디어 공모, 솔라· 수소를 주제로 홍보·활용 가능한 핸드폰 동영상을 공모하는 솔라·수소 UCC 공모전, 솔라·수소 그림그리기 대회는 도내 유치원·초등부 150여명의 학생들의 참여하는 등 2019 솔라페스티벌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수소 융복합충전소 기술세미나 및 태양광융복합지식연구회 등 학술행사, 태양광 버기카·팔찌·오리·바람개비·목걸이 만들기, 자가 자전거 발전기 체험, VR 체험 모형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무선조종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를 통해 라오스 대표단 초청, 신재생에너지의 주민수용성 확대를 위한 전시 콘텐츠, 신재생에너지 원스톱서비스, 태양광발전사업 창업스쿨 운영, 청년 신재생에너지 취업설명회 연계한 취업상담소 운영,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페스티벌의 의미를 넘어 새로운 축제의 가치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태양광산업 특구에 속한 6개 시군의 '시군의 날' 운영을 통해 지역 특산품 판매장 운영 및 지역 대표 공연 등이 치러질 예정으로 지역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종 도지사는 “충북은 세계 에너지산업 시장 변화에 주목하며 일찌감치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이라는 장기적인 비전을 세우고 태양광을 비롯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적극 육성 해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충북도는 태양광산업을 육성한 경험을 살려 국내 수소산업까지 선점하며 친환경 에너지 강도로 우뚝 서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