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문위, 문화체육관광 활성화 기반 마련

328회 임시회 2차 회의서 문체국 소관 조례안 9건 심의

김태형 | 기사입력 2021/04/06 [17:47]

충남도의회 행문위, 문화체육관광 활성화 기반 마련

328회 임시회 2차 회의서 문체국 소관 조례안 9건 심의

김태형 | 입력 : 2021/04/06 [17:47]


[뉴스투나잇=김태형]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6일 제328회 임시회 2차 회의에서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총 9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정병기 위원장(천안3·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제·개정한 조례가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연 위원(천안7·더불어민주당)은 “문화재 환수를 위한 청소년 대상 토론대회 등에도 재정적 지원을 통해 우리 문화재의 보존과 가치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기영 위원(예산2·국민의힘)은 “현재 건립 중인 국제컨벤션센터의 소요 비용을 모두 도비로 투입해 재정적 부담이 크다”면서 “타 시도 사례를 벤치마킹해 재원 확보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충남이 혁신도시로 지정된 만큼 내포에도 센터 건립에 대한 중기적 계획 등 다각적 방안을 고려해 달라”고 요구했다.

위원들은 이밖에 ▲충청남도 야영장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관광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청남도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문화재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문화이용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 향교 및 서원 활성화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남미술관 건립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모두 9개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

심의된 안건은 오는 13일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 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